1분 복음 메시지


힘이 있을 때 조심합시다 "삼손이 생각나는 시대"

-이승환목사의 1분 메세지

제목: 힘이 있을 때 조심합시다 "삼손이 생각나는 시대" 

성경:(삿16:20)"들릴라가 이르되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이 당신에게 들이닥쳤느니라 하니 삼손이 잠을 깨며 이르기를 내가 전과 같이 나가서 몸을 떨치리라 하였으나 여호와께서 이미 자기를 떠나신 줄을 깨닫지 못하였더라"


1.예전에 온누리 교회 (고)하용조목사님께서 쓰신 책이 있습니다.


2.그 제목이 참 특이했습니다.


3.책에 제목은 "힘이 있을 때 조심합시다”라는 책 제목이었습니다.


4.많은 사람들이 힘을 얻기 위해서 인생을 사는 것처럼 공부하고, 성공하고, 돈을 많이 가지려고 합니다.


5.이 모든 것이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힘을 얻드려고 하는 것입니다.


6.그런데 그 책에서는 힘이 없을 때보다 힘이 생길 때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7.자신도 모르는 힘이 생기면 그 힘을 의지하게 되고, 그 힘을 이용해서 더 큰 권력이나, 물질이나, 명예를 얻으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8.그런데 그 때가 가장 조심할 때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9.왜 그럴까요? 바로 그 힘이 우리가 가진 위험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10.그러면 왜 이런 문제들이 일어날까요?


11.그것은 바로 인간이 가진 본질적인 죄의 문제입니다.


12.하나님은  사람을  자신의 형상을 따라 만드셨습니다.


13.(창1:27)"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14.그런데 그런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사람이 창세기 3장에서 죄로 인해서 하나님의 형상이 깨어지고 말았습니다.


15.하나님은 사람을 두가지로 만드셨는데..겉모습은 흙으로 만드셨고,  그 안에 속사람을 자신의 형상을 주어서 거룩한 모습으로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16.그러나 사람은 죄로 인해서 하나님의 형상인 영적인 모습을 잃어버리고 육적인 부분만을 추구하는 사람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17.오늘 그 대표적인 한사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8.그 사람은 바로 "삼손"이라는 사람입니다.


19.삼손이라는 사람은 교회를 다니시는 분들은 거의 아시는 인물이지만...교회를 안다니시는 분들도 꽤 많이 아는 인물입니다.


20.삼손이라는 사람의 출생은 조금 특별했습니다.


21.삼손은 이스라엘의 단 지파의 마노아라는 사람에 가정에 태어 났는데..그의 아내가 잉태하지 못해서 아이가 없었습니다.


22.그런데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 가운데 마노아 가정에 자녀를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23.(삿13:2)"소라 땅에 단 지파의 가족 중에 마노아라 이름하는 자가 있더라 그의 아내가 임신하지 못하므로 출산하지 못하더니"


24.(삿13:3)"여호와의 사자가 그 여인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보라 본래 임신하지 못하므로 출산하지 못하였으나 이제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25.(삿13:5)"보라 네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의 머리 위에 삭도를 대지 말라 이 아이는 태에서 나옴으로부터 하나님께 바쳐진 나실인이 됨이라 그가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하기 시작하리라 하시니"


26.즉 삼손은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와 보호속에서 나실인으로 태어난 것입니다.


27.그렇게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 가운데 태어난 삼손은 특별한 은사가 있었는데 힘이 아주 센 사람이었습니다.


28.즉 하나님은 삼손을 통해서 이스라엘을 다시 회복하기 원하신 것입니다. 더 나아가 그 백성을 구원하기 원하셨습니다.


29.그러나 삼손에게 치명적인 문제가 한가지 있었습니다.


30.그것은 바로 하나님이 주신 힘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정욕을 채우는데 사용하였다는 것입니다.


31.결국에는 드릴라에게 자신의 약점을 이야기 하므로 하나님이 주신 힘을 다 잃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2.(삿16:20)"들릴라가 이르되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이 당신에게 들이닥쳤느니라 하니 삼손이 잠을 깨며 이르기를 내가 전과 같이 나가서 몸을 떨치리라 하였으나 여호와께서 이미 자기를 떠나신 줄을 깨닫지 못하였더라"


33.그렇습니다. 삼손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태어난 사람이고,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기 위해서 힘을 주셨는데 삼손은 그 힘을 잘못 사용한 것입니다.


34.삼손은 하나님의 특별한 사람이었고, 장점이 정말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많은 장점보다 한 가지 약점이 삼손을 무너지게 한 것입니다.


35.오늘날 현대인들은 삼손처럼 힘을 얻기를 원합니다. 또한 돈과 권력을 인기를 얻기 위해서 사활을 겁니다.


36.왜 입니까? 그러면 힘있는 사람 앞에, 권력과 돈과 인기가 있는 사람 앞에 다른 사람들이 꼼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37.이것이 세상에서 말하는 힘이고, 권력이고, 물질이 가진 능력입니다.


38.그러나 이것은 철저히 잘못된 것입니다.


39.하나님께서 나에게 힘을 주신 이유는 그 힘을 가지고 자신만의 이익을 채우고 욕구를 채우라고 주신 것이 아닙니다.


40.하나님께서 물질을 주신 것은 나 자신만 잘먹고 살라고 주신 것이 아닙니다.


41.하나님은 나에게 힘과 인기와 권력을 왜 주셨을까요?


42.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뜻을 드러내며, 다른 사람들을 섬기라고 주신 것입니다.


43.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이 당신에게 어떤 재능과 능력을 주셨나요?


44.그 힘을 삼손처럼 자신의 이익과 정욕을 채우는데만 사용하고 계시지 않나요?


45.그러면 우리도 삼손처럼 마지막이 비참한 인생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46.예수님은 이 땅에 하나님의 아들이 오셨습니다. 그리고 철저히 우리를 섬겨주셨습니다.


47.예수님은 힘이 있으셨지만 그 힘을 자신과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사용하지 않으시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에 그리고 우리를 살리시는 십자가 사역에 집중하셨습니다.


48.(고)하용조목사님께서 그 책안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힘이 있을 때에 조심하세요"


49.그렇습니다. 힘이 있을 때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도 삼손과 같이 될 수 있습니다.


50.오늘 이 시대가 삼손을 깊이 묵상하게 합니다. 샬롬!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