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훈련


제자훈련 소개

 

정체성 교육이 성경66권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과정이라면 본 과정은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구원, 교회, 기도, 예배, 전도, 직분, 교회조직, 성경, 하나님나라, 인간, 마지막 때의 징조, 이단등 우리가 알아야 할 많은 주제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교육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서 신앙에 필요한 모든 것을 잘 정리해서 흔들림 없는 신앙을 갖게 된다.

각 과정은 다음과 같다.


1) 새가족반

 

처음 교회생활을 하는 성도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교육과정이다.

총3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1딘계는 교회 생활편, 2단계는 예수 안에서 얻게되는 복에 대해서, 3단계는 성경활용방법을 다루고 있다. 총18주 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2) 기초반

 

신앙의 기초적 과정을 알기 쉽게 정리한 내용이다.

성경, 하나님, 우상숭배, 사람, 죄, 하나님의 사랑,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와 구원, 영접, 하나님나라,지옥, 신앙성장, 성령, 교회생활, 예배, 기도, 전도, 교회조직, 주기도문, 사도신경, 십계명, 세례와 성찬, 예수의 재림과 영광등의 주제를 기초적으로 다루고 있다. 과정은 24주이다.

 

3) 중급반

 

기초반의 주요 주제들을 더욱 구체적으로 공부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기초반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정리해서 성도들이 알아야하할 신앙의 도리를 충분히 알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총4권으로 50과로 구성되어 있다.

 

4) 고급반

 

이 과정은 정체성 과정의 내용을 좀더 쉽게 주제별로 정리해서 공부하게 하는 과정이다.

고급반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있다

 

1권: 당신이 보물입니다.(24주)

2권: 행복한 천국(25주)

3권: 주님! 주님만이 유일한 메시야이십니다(26주)

4권: 문화의 역사: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삶의 문화를 바꾸세요.(25주)

5권: 천국이 이정표(다니엘, 마태복음24-25장, 요한계시록/ 25주)

 

5) 사역자반

 

사역자들이 알아야할 기본도리들을 체계있게 정리한 과정이다.(50주)

 

 

* 이 모든 교육 과정은 주일학교, 청소년부, 청장년부가 함께 공유하고 있다.

제자훈련 개론 1강
제자훈련 개론 2강
제자훈련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