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복음 메시지


당신은 영적으로 충전되어 있습니까?

-이승환목사의 1분 메세지

제목:당신은 영적으로 충전되어 있습니까?

성경:(행4:31)"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1.요즘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스마트 폰은 필수입니다.


2.그래서 모든 것들을 스마트 폰으로 해결하려는 모습이 많이 있고, 우리 삶에 편리함을 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3.그러나 그렇게 편리하고, 아무리 최신 폰이라고 해도 우리가 매일 매일 반복적으로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4.그것은 “매일 충전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5.아무리 최신 스마트 폰이라고 해도 충전되어 있지 않으면 그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


6.그러므로 매일 매일 스마트 폰을 사용하려면 충전은 필수 입니다.


7.그런데 우리가 스마트 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필요할 때, 아니면 꼭 연락을 해야 할 때 핸드폰이 충전이 되어있지 않아서 사용하지 못할 때가 종종있습니다.


8.그러면 얼마나 당황스럽고, 황당한지 모름니다.


9.그래서 어떤 분들은 보조 배터리나,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10.아무리 최신 스마트 폰이라도 충전이 안되어 있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11.그런데 스마트폰만 그런 것이 아닙니다.


12.우리의 신앙생활에도 영적인 충전이 되어있는 것과 방전되어 있는 것에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13.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생을 살면서 좋은 학교, 좋은 직장, 좋은 집과 차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14.그리고 그것이 우리의 인생을 만족하게 해줄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15.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16.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진 존재입니다.


17.즉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존재인데 그것이 채워져야만 만족할 수 있는 것입니다.


18.그런데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대부분의 시간과 관심을 그런 영적인 곳에 두고 사는 것이 아니라 겉모습에 두고 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19.나는 어떤 대학를 나왔고, 나는 어떤 직장에 다니고, 나는 연봉이 얼마이고..등등


20.물론 이런 것들이 필요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21.다만 그것이 그 사람의 본질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22.사람은 어떤 대학를 나왔는지, 어떤 직장에 다니는지, 연봉이 얼마나 많은가에 대한 스펙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더 중요한 것이 충전되어 있어야 가능한 것입니다.


23.그래서 예수님께서도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24.(마4:4)"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25.구약에 나오는 솔로몬도 이러한 사실을 알려주고 있는데 자신의  인생이 "헛되다"라고 고백한 이유입니다.


26.솔로몬은 왕으로 살았습니다. 그리고 부자였습니다.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었던 사람이었습니다.


27.그런데 솔로몬이 말년에 쓴 책 "전도서"를 보면 "모든 것이 헛되다"라고 고백합니다.


28.무슨 말입니까? 자신의 영적인 충전을 하지 않는체 다른 외적인 관심만을 가지고 살았다는 것입니다.


29.그렇습니다. 사람은 하나님께로 부터 출발된 것입니다.


30.그러므로 사람은 하나님께로 부터 충전이 되어 있어야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31.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아무리 최신 핸드폰이고, 비싼 스마트 폰이라고 해도, 충전이 되어 있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


32.우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도 하나님에 의해서 날마다 충전이 되어 있어야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33.만약에 자신이 영적으로  방전되어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면 정말 필요한 순간에 아무런 능력도 발휘할 수 없습니다.


34.오늘 본문에서 초대교회 성도들이 늘 기도하며 성령이 충만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35.(행4:31)"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36.오늘 우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37. 나의 인생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로 충전이 되어 있어야 영적인 사역을 감당  할 수 있는 것입니다.


38.나 자신이 하나님의 은혜로 충전되어 있어야 하나님의 뜻을 따라 갈 수 있습니다.


39.나의 인생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채워져 있어야 이 험하고 악한 세상을 이겨 낼 수 있는 것입니다.


40.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늘 여러분의 인생은  하나님의 성령으로 충전되어 있습니까 아니면 솔로몬처럼 방전된 상태로 살고 계십니까?


41.오늘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말씀으로 충전되어 있기를 기도합니다.


42.당신은 영적으로 충전되어있습니까? 샬롬!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