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복음 메시지


주님과 이어진 생명선이 있는가?

-이승환목사의 1분메세지

제목:주님과 이어진 생명선이 있는가?

성경:(시18:35)"주께서 또 주의 구원하는 방패를 내게 주시며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들고 주의 온유함이 나를 크게 하셨나이다"


 

1.어려서 겨울이 되면 동네의 아이들과 공터에서 연을 만들어서 차가운 겨울 바람에 연을 날리던 기억이 있습니다.

 

2.주로 방패연과 가오리 연이 주류를 이루어서 만들었는데 아이들은 이 연을 누가 누가 더 높이 날리나? 아니면 연줄 끊기를 통해서 상대방의 연을 못쓰게 했던 기억들이 있습니다.

 

3.아무리 연를 잘 만들어도 그 연이 하늘에 떠있는 이유는 한가지 입니다.

 

4.그것은 연를 잡아주는 연줄이 있기 때문입니다.

 

5.만약에 연이 하늘에 떠 있는데 연줄이 없다면 그 연은 잠시는 하늘을 나는것 같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떨어지게 될것입니다.


6.바로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가 연과 연줄 같다는 것입니다.

 

7.주기도문에 보면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구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8.사실 처음에 신앙생활을 하면서 이 부분을 이해 할 수가 없었습니다.


9.아니 기왕이면 "1년씩 양식을 구하고, 3년씩 양식을 구하면 좋지 않을까?, 왜 하루의 양식만을 구해야 하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10.그러나 예수님은 인간의 죄성을 아셨습니다.


11.인간은 1년의 양식이 있었도, 그리고 3년의 양식이 있어도 창고에 쌓아두고 또 다른 양식을 찾는다는 것을 주님은 아셨습니다.

 

12.여기서 일용할 양식만을 구하라는 의미는 매일 전적으로 하나님의 신뢰를 가지고 살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13.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그래서 무서운 것입니다.

 

14.저는 그래서 인간이 가지고 있는 모습이 꼭 오늘 설명하는 연과 같다는 것입니다.


15.연은 자신 혼자서는 절대로 날수가 없습니다. 꼭 연줄이 있어야 날아 오를 수 가 있습니다.


16.그 누구가가 연줄을 잡아주어야 연이 날아 오를 수 있는 것입니다.

 

17.그런데 하루는 연이 이렇게 말을 합니다. '나는 더 높이 오를 수 있는데, 나는 더 성공할 수 있는데 나는 더 출세할 수 있는데' 이 줄 때문에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을 합니다.

 

18.그래서 스스로가 자유롭기 위해서 줄을 끊었습니다. 그러면 더 자유로워질 것으로 생각을 하였습니다.


19.그리고 더 높이 날아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더 멀리 갈 수 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20.그런데 그것은 잠시의 인간의 착각이었습니다.


21.연의 줄이 끊어지자 추락하기 시작합니다. 더 높이 날아오를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더 멀리 갈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비참하게 된 것입니다.

 

22.오늘 우리의 모습이 꼭 연줄의 연과 같습니다.

 

23.우리는 스스로 말하기를 나는 더 멀리 날 수 있고, 더 높이 날수 있고, 더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4.그러나 그것은  착각이었습니다.


25.연은 연줄이 없이는 결코 높이 오르거나, 멀리 날아갈 수 없습니다.

 

26.만약 내가 잘나가고 았다면, 내가 성공하는 것 같다면 그것은 내가 잘나서 날아 오른 것이 아닙니다. 


27.하나님께서 나의 연줄을 붙들고 계시기에 내가 날아 오를 수 있었던 것입니다. 


28.주님이 나를 붙들고 계셨기에 지금도 날아 오를 수 있었던 것입니다. 

 

29.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늘 저와 여러분이 주님이 나를 위해서 맺고 있는 생명선인 연줄을 혹시 끊고 싶어하지 않나요?


30.더 자유롭게 살기 위해서, 더 성공하기 위해서, 연줄이 나를 묶고 있다고 생각하시지 않나요?

 

31.그러나 그것은 바로 인간의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32.그 줄을 끊는 순간 사람은 모든 것이 끊어지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추락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33.우리의 연줄을 붙잡고 계신 분이 바로 하나님 입니다.


34.그 분이 나를 인도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손에 붙들려 있을 때에 우리가 하나님의 줄에 매어 있을 때 날 수 있고, 멀리 갈 수 있는 것입니다.

 

35.하나님이 나를 땡기시면 나는 주님과 가까워져야 하고, 주님이 나를 조금 더 놓으시면 조금 더 높이 날아 오를 수 있는 것입니다.

 

36.오늘도 주님의 손에 붙잡혀 있기를 기도합니다.


37.오늘도 주님의 손이 나의 연줄과 연결 되어서 내가 자기 멋대로 살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38.오늘 여러분과 줄이 잘 이어져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9.하나님과 내가 신앙적인 부분이, 믿음의 부분이, 기도의 부분이 잘 이어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0.하나님과 이어진 그 끈은 바로 우리와 주님의 생명선이 될 것입니다. 샬롬!

1 0